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대한성형외과학회 회장 박승하

회장 인사말

대한성형외과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는 1966년 창립하여 창립 반세기를 지나 이제 새로운 도약의 반세기로 들어섰습니다. 그동안 원로 회원님들과 동료 회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로 세계 최고의 성형외과학회로 우뚝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인 학회 회원도 2400여 명에 이르러 양적인 면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국제 성형외과를 선도하는 위치에 이르렀습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는 최근 미국, 일본, 유럽 등 외국의 성형외과학회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였으며 앞으로 국제 성형외과 기구에서 리더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회원들의 창조적인 노력으로 새로운 성형외과 영역을 개발하고 넓히었으며 성형외과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지는 Archives of Plastic Surgery는 국제화를 이루어 많은 우수한 논문이 영어로 게재되고 있으며 논문의 전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형외과의 학문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료 현실은 의료 저수가 정책으로 의료가 왜곡되어 비전문의도 성형시술에 열광하는 현실이 되어 매우 안타까우며 잘못된 의료왜곡은 국민의 피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회원은 의료인의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갖추어 국민에게 신뢰받고 환자로부터 사랑받는 성형외과 의사가 되며, 우리 학회는 성형외과를 올바르게 알려주고 또한 국민에게 봉사하고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홈페이지는 개설된 지 20년이 되어 올해 최근에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하였으며 회원들에게 학술적 정보 제공뿐 아니라 학회 관련 업무도 회원분들이 이용하기 편리하게 개편하였습니다. 또한, 회원 소식도 알리어 봉사 활동, 학회발전기금 등 미담도 소개하고 회원들의 의사소통을 통한 화합의 장으로 널리 활용되기 바랍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는 자학회인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와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그리고 대한성형외과의사회와 각 성형연구회와 합심 협력하여 성형외과의 학문적 발전과 함께 회원들의 화합과 유대 증진에도 힘쓰겠습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는 회원의 의견을 존중하고 회원과 소통하는 학회로 회원을 위한 학회, 회원에게 봉사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03월
대한성형외과학회 회장 박 승 하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