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유대현

이사장 인사말

대한성형외과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2017년은 우리 학회가 국제 학회로 도약한 매우 뜻깊은 해로 우리는 이제 반 백년의 역사를 가진 중견 학술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재작년 창립 50주년을 기념으로 기획된 PRS Korea 2016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래 작년 PRS Korea 2017 역시 수많은 해외 연자와 참석자들의 등록, 그리고 열띤 토론, 다양한 문화 행사 등으로 해외 각국의 참석자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국제 학회로서의 명성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대한성형외과학회는 미국, 일본, 대만 성형외과학회와 MOU를 맺고 활발한 교류를 진행 중이며 또한 ICOPLAST의 상임이사국에 선임됨으로서 국제 성형외과 사회에서 리더의 위치에 이르렀습니다.

생각해 보면 초창기 전쟁 후 피폐함과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많은 원로 선배님들의 노력과 수고로 이 땅에 성형외과라는 학문이 정착되었고 학회가 설립되어 전문의 제도를 확립하는 등 그분들의 헌신과 수많은 회원님들의 수고와 노력이 없었더라면 오늘날 대한민국 성형외과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우리의 학문적 결실과 수술적 기법을 전파하며 한류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지 못하였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를 계승하여 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인 국제 학술 활동을 통하여 국제사회에서 성형외과를 선도해 나가는 학술 단체가 되도록 노력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작년 E-SCI에 등재된 대한성형외과학회의 공식 학술 잡지인 APS도 더한층 노력을 경주하여 SCI 저널로 도약시켜야 할 것이며 전세계의 모든 성형외과 전문가들이 투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장으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대외적으로는 지금까지 이루어온 국제적 위상을 배경으로 세계의 성형외과를 리드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그리고 대내적으로는 전 회원의 역량을 결집하여 성형외과에 대한 일반인들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일반의들과 차별화된 진정한 전문가 집단으로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의 변화와 정보 통신의 홍수 그리고 SNS로 대별되는 개인 소통 시대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정보의 소통과 교류를 위하여 일년간의 준비를 거쳐 2018년 3월 성형외과 학회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사용자의 수월성과 편의성뿐만 아니라 학술지 및 학술대회, 연구회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었으며 전공의 공간 및 E-learning 공간을 추가하고 전공의 노트 및 평가 그리고 나아가 수련병원 평가 등이 향후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명실상부하게 대한성형외과의 모든 data들이 집약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이제 학회의 홈페이지는 그저 학회의 얼굴이 아니라 회원들과 준회원들이 소통하고 지식을 나누며 데이터를 주고받는 진정한 정보의 장, 소통의 장이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 학회는 회원 여러분 모두의 것이며 회원 여러분이 없다면 존재하지 않는 단체입니다. 회원 여러분이 바로 학회이며 학회는 회원 여러분입니다. 새로운 학회의 홈페이지에서, 연구회에서, 기초재건성형학술대회 및 PRS Korea 등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소통하시어 개인과 학회가 모두 발전하는 계기로 만들기를 희망합니다.
항상 듣고 소통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03월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유 대 현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