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김광석

이사장 인사말

대한성형외과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회원님!

우리 학회는 이제 창립된 지 반세기가 지나 새로운 반세기를 다시 창조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하고 내실 있는 교육으로 유능한 전문의를 배출하여 국내 중견 학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지위를 확보해 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시점에 중책을 맡은 저는 ‘회원과 함께, 국민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를 모토로 우리 학회의 경이로운 발전을 유지하고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일들을 회원님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회무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1. 학회 내의 소통이 원활해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각 방면의 능력 있는 많은 회원님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의견이 충분히 수렴된다면 어떤 어려움에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학회 내의 소통이 원활해지도록 하여 회원님의 의견이 회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학회 내의 화합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에는 다양한 직군과 산하 단체가 있는데 학회의 규모가 커지고 보다 세분화되면서 학회 내의 화합이 이전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학회 내의 화합은 외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의 원천이며 회원 모두의 행복을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조정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학회 내의 화합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학회의 업무가 공정하게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회원 모두는 한 배에 승선한 공동 운명체로서 거시적으로는 서로의 이해관계가 다르지 않습니다. 학회의 업무가 공정하게 처리되도록 함으로써 모든 회원님이 학회를 신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의료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의 의료 환경은 우리에게 과거보다 더 많은 인내와 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왜곡된 의료제도와 의료정책은 의료영역을 파괴하고 있으며 소신 있는 진료를 불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의료여건과 관련한 현안문제 해결과 미래의 의료 환경에 대한 대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1월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김 광 석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